본문 바로가기

Netflix reviews

[넷플릭스] 바바리안 시즌 2 줄거리와 정보 - 게르만 부족 VS 로마군 2차전!

728x90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최신작들을 소개하는 우주소년아빠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나 재미있게 봤었던 넷플릭스 드라마 '바바리안'의 후속, '바바리안 시즌2'를 소개합니다.

바바리안 시즌1의 리뷰가 궁금하다면 제 네이버 블로그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korn03/222137573523

바바리안 시즌1은 2020년 10월에 공개됐었는데, 시즌2는 무려 2년이 지나서야 공개됐네요. 아무래도 고증을 거치는 것과 코로나 영향을 무시 못하는 것이겠죠.

 

1. 바바리안 2 장르

액션 & 어드벤처

2. 바바리안2 주요 줄거리

게르만 부족으로 태어났지만 고국을 떠나 볼모로 잡혀 로마제국의 시민으로 자란 로마군 지휘관 아르미니우스. 그는 로마 제국에 충성하며 처절하게 복수를 계획합니다.

자신의 고향 정벌을 위해 대규모의 군대를 이끌고 온 아리(아르미니우스)는 결국 자신의 고향과 부족을 택하고 로마군과 '토이토부르크 숲' 전투를 치르고 승리합니다. (여기까지가 시즌1)

1년 후 아리는 게르만 부족들의 리더가 되었으나, 여전히 강력한 로마군의 침략에 맞서야 하는 상황에 처합니다. 하지만 게르만족은 수적으로나 무기로나 로마군의 열세입니다.

로마군에 맞서기 위해서 필요한 건 뭐다? 바로 단합과 전략! 아리는 로마와 왕래가 많고 병력이 많은 마르보드를 게르만족의 리더로 추대하고 게르만 부족들을 통합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마르보드는 로마 시민 시절 아리의 동생인 플라부스와 모종의 관계였고, 당시 아리의 아들마저 그를 등지려고 합니다.

과연, 아리는 이번에도 로마군에 맞서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까요?

 

 

3. 바바리안2 예고편

 

 

4. 바바리안 시즌2 회차별 정보

1화 - 새로운 군단 로마군이 병력 증강에 나설 것으로 예견하는 아리. 동부의 족장 마르보드에게 지원을 요청하기로 한다. 한편 아리의 동생 플라부스가 게르마니아에 도착한다.
2화 - 생포 로마군 군영에 잠입한 투스넬다에게 친구 하나가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마르보드는 로마와 평화로운 우호 관계를 맺기 위해 아리 모르게 티베리우스와 만난다.
3화 - 아버지들 플라부스를 역적이라 부르는 게르마니쿠스. 아리는 가이우스를 마을로 데려오고, 마르보드에 대한 복수를 꾀한다. 투스넬다는 아리의 거짓말에 분노한다.
4화 - 서원 티베리우스는 마르보드의 충성심을 시험하고, 플라부스는 게르마니쿠스에게 제안을 하나 한다. 마르보드를 왕으로 세우기 위해 여러 족장이 모인 자리에서는 비극이 벌어지고 마는데.
5화 - 파멸 마르보드는 티베리우스에게 정의를 요구하고, 투스넬다와 폴크빈은 임무 수행에 나선다. 숲에 숨어 있던 가이우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6화 - 치러야 할 대가 병력을 실은 선단이 도착하기 전에 로마군 진영을 급습하려는 부족들. 거사를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세게스테스는 위험한 제안을 들고 티베리우스에게 접근한다.

 

 

5. 바바리안 시즌2 평점

바바리안 시즌1은 여러 흥미 요소가 많았습니다. 로마군의 기사가 자신의 양아버지(실은 자신을 볼모로 데리고 온 로마놈)를 배신하고, 게르만족에게는 변절자로 취급받던 아리가 자신의 진정성을 인정 받으며 게르만족을 단합시키고 전쟁을 이끕니다.

특히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펼쳐지는 전투장면은 굉장히 인상적이었죠. 체계화된 군대와 날 것 그대로의 부족들의 전투로, 지략이 등장하고 용맹스러운 영웅이 탄생하는 과정이 그려졌습니다.


반면, 바바리안 시즌2는 좀 더 정치적이고, 좀 더 역사적으로 접근을 합니다.

모래알 같은 게르만 부족들을 통합시키는 과정에서 각 캐릭터들의 관계가 더 촘촘해지고 캐릭터 간 역학관계들이 등장합니다. 시즌1에서는 다소 단선적이었던 캐릭터 관계들이 시즌2에서는 굉장히 입체적으로 변합니다.

얻은 것이 있다면 잃는 것도 있는 법. 사실 바바리안을 보는 시청자들은 다시 한번, 게르만족이 로마군을 물리치는 화끈한 전투와 긴장감을 맛보고 싶었을 텐데 시즌2에서는 그런 요소가 확 줄어듭니다. 다소 늘어지는 부분도 있죠.

그래서인지 IMBD의 평점과 로튼토마토에서의 평점도 시즌1과 차이가 좀 있습니다.

- IMDB : 바바리안 시즌2 평점 7.6 / 시즌 1 평점 8.0
- 로튼토마토: 바바리안 시즌2 지수 - / 시즌 1 지수 86%


로튼토마토에서 시즌1의 오디언스 스코어가 81%였는데, 현재까지 시즌2는 47%에 불과합니다. 역시나 시청자들도 바바리안 드라마에서 기대하는 것이 저와 다르지 않았다는 걸 뜻하는 거 같네요.

 

6. 바바리안 시즌 2 볼까, 말까?

개인적으로는 바바리안 시즌2를 볼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벌써부터 바바리안 시즌3이라는 거대한 떡밥이 있기 때문이죠.

시즌2에서 게르만 부족들의 단합 과정을 다뤘다면 시즌3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로마군과의 한판 전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국 시즌3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시즌2는 좋든 싫든 일단 봐야 할 것 같네요. 그나저나 이제 코로나도 풀려가니 시즌3은 1년 내에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그나저나 아리 역할을 한 배우 '로렌스 루프(Laurence Rupp)'는 정말 연기력이 뛰어납니다.

아리의 여러 가지 감정 변화를 표현하는 것도 그렇고, 전투 장면에서 보여주는 처절함과 공허함을 보여주는 눈빛이 정말 압권이랍니다.


로렌스 루프는 1987년 생, 오스트리아 출신 배우이며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2015)'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바바리안 시리즈를 볼 때 아리역의 로렌스 루프 배우를 눈여겨 보길 추천합니다.

 

 

저스 미니빔 빔프로젝터, 저스미니빔+60인치 스크린 (기간한정 100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