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flix reviews

[넷플릭스] 인사이드맨 줄거리 및 평점

728x90

넷플릭스 인사이드맨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거, 우주소년아빠입니다.
최신 넷플릭스 개봉작 '인사이드맨(Inside Man)' 영국 드라마 정보를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아니고, 2006년 덴젤 워싱턴 주연의 영화 '인사이드 맨' 더더욱 아니고, 2022년에 공개된 영국 BBC 제작입니다. 영드의 자랑, '셜록' 제작진이 참여했다는 점을 엄청 강조하고 있네요.
BBC에서는 9월에 개봉됐고, 넷플릭스에서는 11월에 공개됐습니다.

1. 인사이드 맨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2. 인사이드 맨 한 줄 줄거리

미국의 사형수와 영국인 대리 아래 지하실에 갇힌 여성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교차한다.


3. 인사이드맨 예고편

 

4. 인사이드 맨 회차별 정보
인사이드 맨은 총 4부작으로 구성됐으며, 각 에피소드별로 러닝타임은 60분 가량입니다.

1화 에피소드 탐사 보도 기자 베스는 우연히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되고 괴팍한 성격의 수감자를 인터뷰한다. 한편 교구 신부는 한 가지 오해로 위태로운 상황에 놓인다.
2화 에피소드 베스는 그리프의 사건 상담 과정을 옆에서 지켜보기로 한다. 메리는 재니스와 대화를 나누고. 해리는 애드거의 자백을 끌어내려 하지만, 이 시도는 예상 못한 결과로 이어진다.
3화 에피소드 놀라운 소식을 전달받은 그리프. 영국에 있는 협력자를 통해 베스에게 연락을 취한다. 경찰뿐만 아니라 벤도 최근 해리의 행동에 대해 의문을 품기 시작한다.
4화 에피소드 메리와 해리는 지하실의 손님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 실랑이를 벌이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그리프가 보이지 않는 인맥을 동원하는 사이, 베스는 재니스를 찾아 나선다.


인사이드 맨은 수감자이자 사형수이자, 범죄수사학자인 '그리프'를 뜻합니다.
갑작스럽게 실종된 재니스를 찾기 위해 탐사 보도 기자 베스는 그리프에게 도움을 청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상황. 그리고 해리와 그의 아들, 또 주변인물들 간의 오해의 오해의 오해가 쌓이면서 발생하는 사건들로 인해 걷잡을 수 없는 결말로 치닿게 된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터에서도 보듯, 중첩된 이미지의 인물들의 사진 위로 핏방울 튀고 있는데요. 포스터처럼 아주 극단적인 내용이라기 보다는 사소한 오해들이 어떻게 확대될 수 있는지, 그 사이에서 인물들 간의 심리를 묘사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셜록' 수준까지 기대하진 말고, 영국스러운, 그것도 BBC스러운 범죄스릴러 드라마 정도로만 기대하는 게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스토리 설정 자체가 너무 꼬여있는 탓에 핵심적인 줄거리가 빈약하고 인물들 간의 갈등과 관계도 다소 어수선하게 짜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5. 인사이드맨 평점

그래서 IMDB나 로튼토마토 지수에서도 비슷한 평가입니다. 명작까진 아니고 범작 정도 되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IMDB: 6.2/10
- 로튼토마토 지수: 62%

 

6. 인사이드맨 볼까, 말까?

BBC 제작의 4부작 영국 드라마. 뛰어나진 않지만 준수한 수준의 스토리와 연출, 그리고 시즌2가 기대되는 결말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보자'에 한 표 던지고 싶습니다. 넷플릭스에 볼 것은 많고, 할 일은 많지만, 4부작 정도 드라마라면 보지 아니할 수 없죠!

 

 

저스 미니빔 빔프로젝터, 저스미니빔+60인치 스크린 (기간한정 100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