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flix reviews

웬즈데이 리뷰 및 정보 - 시즌2는 언제? 넷플릭스 추천작!

728x90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리뷰어 우주소년아빠입니다.

요즘 넷플릭스에서 가장 핫한 드라마, 바로 웬즈데이 리뷰를 빠르게 준비해 봤습니다. 저도 이틀만에 정주행을 완료했네요. 그만큼 흡인력 있는 드마라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이게 저만 그런 것은 아닌 거 같습니다. 웬즈데이는 공개 직후 무려 8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게다가 누적 시청 시간 또한 기묘한 이야기를 뛰어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드라마 웬즈데이는 도대체 어떤 드라마인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1. 장르


미스터리, 범죄, 추리, 판타지 드라마

 

2. 주요 줄거리

 

1화 - 수요일의 아이는 울적하다 이전 학교에서 끝내주게 사악한 장난을 치는 바람에 퇴학당한 웬즈데이. 부모님은 둘이 처음 사랑에 빠졌던 기숙학교, 네버모어 아카데미로 웬즈데이를 보낸다.
2화 - 가장 외로운 사람 그날 밤 벌어진 이상한 사건에 대해 웬즈데이를 취조하는 보안관. 이후, 웬즈데이는 살벌한 포컵 경주에서 강력한 라이벌과 맞붙는다.
3화 - 친구냐 고독이냐 비밀의 사교클럽을 알게 된 웬즈데이. 네버모어의 별종들은 포용의 날을 맞아 제리코의 평범이들과 순례자 월드에서 어울린다. 달달한 퍼지 한입 하실 분?
4화 - 우울하고 멋진 밤 웬즈데이가 까마귀 무도회 파트너로 제이비어를 선택하는 바람에 타일러는 질투가 난다. 그런데 씽에게는 다른 계획이 있었으니. 한편 유진은 동굴에서 잠복하기로 한다.
5화 - 불행 심은 데 불행 난다 학부모 초청 주말, 웬즈데이는 가족의 과거를 파헤친다. 그 바람에 아빠가 체포될 줄은 몰랐지만. 이니드는 '늑대 각성'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낀다.
6화 - 못되게 굴 때 생기는 일 웬즈에이에게 깜짱 생일 파티를 열어준 친구들. 의도는 좋았지만... 웬즈데이는 차라리 살인 사건을 해결하러 가고 싶다. 생일은 끔찍이도 싫으니까.
7화 - 아직도 나를 모른다면 너의 손해 학교를 방문한 괴짜 페스터 삼촌이 괴물에 대한 가설을 늘어 놓는다. 웬즈데이는 마지목해 타일러와 데이트를 하기로 한다. 장소는 바로 크랙스톤 석묘.
8화 - 어둠의 무리 윔스 교장과 관련해 큰 문제에 휘말린 웬즈데이. 하지만 이건 시작일 뿐이었으니. 고대의 악령과 싸우려면 모든 친구들의 힘이 필요하다.

 


웬즈데이는 총 8회로 구성된 드라마로, 팀 버튼 감독이 제작과 연출에 참여했습니다. 물론 미국 드라마 특성상 팀 버튼 감독이 모든 에피소드의 감독은 아닙니다만 전체적으로 연출 컬러는 팀 버튼의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악몽, 가위손, 찰리의 초콜릿 공장 등을 연출하며 그로테스크함과 대중성을 둘 다 잡는 요령을 알고 있는 팀 버튼 감독이니까요.

물론, 웬즈데이의 원작이라 할 수 있는 '아담스 패밀리' 자체의 매력, 그리고 웬즈데이라는 똑똑한 독설가 캐릭터 또한 그 자체만으로도 흥미롭고 매력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지만, 과연 팀 버튼이 아닌 다른 감독이 연출과 제작을 했다면 이렇게까지나 웬즈데이의 매력을 끌어올릴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만큼 웬즈데이 드라마는 각자의 강점들이 최적화 돼 완성된 대중적이면서도 그로테스크한 매력을 갖춘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론인 웬즈데이 드라마의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인 웬즈데이는 평범한 학교에서 사고를 치는 바람에 퇴학을 당하고. 부모님들이 다녔던 학교(아버지는 중간에 퇴학) 네버모어 아카데미로 보내지게 됩니다.

네버모어 아카데미는 그 이름 그대로 별종들이 모인 학교로 각자 모두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의 집합소입니다. 웬즈데이는 누구도 따라오지 못할 독설과 독고다이 성격, 그리고 사물과 사람을 만질 때 환영을 볼 수 있는 일종의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소녀입니다. 게다가 미스터리와 살인, 범죄, 죽음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전문가이자 또 그것을 사랑(?)하는 마니아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네버모어에서는 자꾸만 기묘한 일이 발생합니다. 밤마다 괴물이 나타나 네버모어의 학생들을 헤치는 것이죠. 교장과 보안관은 곰의 짓이라고 둘러댔지만 그 현장을 목격한 웬즈데이는 괴물의 정체를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네버모어와 제리코 지역, 그리고 아주 먼 옛날 제리코에서 마녀 사냥을 일삼았던 조세프 크랙스톤의 비밀들을 알게 됩니다.

독설과 무관심으로 똘똘 뭉친 웬즈데이가 사건의 진실에 다가설 때마다 친구(?)들은 참변을 당하고, 심지어 윔스 교장은 살해를 당하기까지 합니다. 과연 웬즈데이는 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3. 웬즈데이 예고편 및 캐릭터 영상

 

웬즈데이 공식 티저 예고편

 

웬즈데이 공식 예고편

 

네버모어 아카데미 소개 영상

 

웬즈데이와 씽 영상

 

팀 버튼의 세계관 속 제나 오르테가

 

4. 주요 출연진

웬즈데이는 한국 사람들에게는 조금 낯선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아담스 패밀리 구성원은 대부분이 멕시코계의 배우들이죠. 그나마 익숙한 게 캐러신 제타존스인데요. 음. 얼굴이 많이 바뀌셨네요. ㅎㅎㅎ

  • 웬즈데이 아담스 역 - 제나 오르테가
  • 고메즈 아담스 역 - 루이스 구스만
  • 모티시아 아담스 역 - 캐서린 제타존스
  • 퍽슬리 아담스 역 - 아이작 오도네즈
  • 이니드 싱클레어 역(늑대인간) - 엠마 마이어스
  • 제이비어 소프 역 - 퍼시 하인즈 화이트
  • 타일러 캘핀 역 - 헌터 두한
  • 라리사 윔스 교장 역 - 그웬돌린 크리스티 (왕좌의 게임에서 브리엔느)

 


시사회에 참석한 웬즈데이 출연진들. 제나 오르테가는 시사회에서도 그로테스크한 고스 코스튬을 하고 왔네요. 팀 버튼 감독은 여전히 색안경을... ㅎㅎ

 

5. 평점

웬즈데이가 괜히 88개국에서 1위를 찍은 게 아니죠? 평점도 엄청납니다.

  • IMDB - 8.5점
  • 로른토마토지수 - 평론가 70% / 관객 88%

 

6. 웬즈데이 볼까, 말까?

넷플릭스 웬즈데이, 물어볼 것도 없이 당연히 봐야 한다! 입니다.

얼마 전에 리뷰를 남겼던 에놀라 홈즈와 비교를 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인데요. 에놀라 홈즈가 홈즈 가문의 막내 딸이자 독립적이고, 밝은 성격을 가진 사건 해결 캐릭터라고 한다면. 웬즈데이는 이와 대척점에 서있는 아담스 가문의 다크한 매력의 사건 해결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캐릭터 모두 미스터리한 실종, 살인 사건을 다루는데요. 웬즈데이는 일반적인 미스터리, 추리에 그로테스크한 상상력을 더해 신선한 재미를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웬즈데이의 독설 대사는 정말이지 톡톡 쏘는 맛이 있달까요? ㅎㅎ 처음엔 뭐지? 싶다가도 그 매력에 금방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니 여러분, 어서, 지금 넷플릭스에서 웬즈데이를 보세요!
그리고 2주 뒤 12월 16일에 아타바2 - 물의 길을 보면 정말이지 연말에 신나는 영화 드라마 시리즈를 보는 재미가 있을 거 같습니다!

매우 강추합니다, 웬즈데이!

 

 

저스 미니빔 빔프로젝터, 저스미니빔+60인치 스크린 (기간한정 100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